티스토리 뷰

Netlify를 이용해 배포를 진행하던 중 build 과정에서 반복적으로 오류가 발생했다.

오류 내용은 "./login/Login.js can't resolve"였다.

 

 

처음으로 웹팩과 바벨을 사용해서 배포를 하던 터라 당연히 잘못된 웹팩 설정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줄 알았다.

그러나, 웹팩의 설정을 아무리 변경해도 해당 문제는 계속해서 발생했다...

 

 

 

해당 문제의 원인은 웹팩 설정이 아니라 Git에 있었다.

 

 

리팩토링 과정에서 폴더의 이름 하나가 다른 폴더와는 다르게 Camel case로 작성되어 있어 소문자로 변경했다.

그리고 깃헙 레포에 푸쉬했다. 그러나 Git은 대소문자 변경을 인식하지 않기 때문에 깃헙 레포에 있는 폴더명은 그대로 대문자로 남아있었다.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코드를 입력해주면 된다.

 

git config core.ignorecase false

 

 

이제부터 Git은 정상적으로 대소문자를 구분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런데 위 코드를 입력해도 폴더나 파일명의 대소문자 변경을 catch하지 못 한다면 폴더나 파일명을 아예 다른 이름으로 변경한 뒤에 "git add ."를 해보자. 그리고 다시 파일명을 우리가 원하는 대로 변경하고 "git add ."를 입력하면 Git이 정상적으로 파일명의 변경을 알아차릴 것이다.

 

 

이제 새로운 커밋을 만들고 깃헙에 푸쉬하면 파일명의 대소문자가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Git] reset을 되돌리는 방법  (1) 2021.04.03
ESLint & Prettier 설정  (0) 2021.02.26
vs code 자주 쓰는 단축키 모음 (윈도우 기준)  (0) 2020.07.24